
오늘은
알바몬을 통해 구직활동을 하고
이를 실업급여를 신청할 때
구직활동 자료로 제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필요한 자료는
1. 취업 활동 증명서
2. 채용 공고
이다.
우선 취업 활동 증명서는
알바몬 어플에서 쉽게 발급이 가능하다.


알바몬 좌측 상단 메뉴에
개인 서비스-취업 활동 증명서에 들어가서
원하는 항목을 체크한 뒤
발급하기를 눌러주면 발급이 완료된다.
다음으로 채용 공고는
말그대로 채용 공고를 캡쳐해주면 되는데


제목과 모집조건이 나온 화면 하나와
모집부문, 근무조건이 나온 화면 총 두 개면 충분하다.
이렇게 준비된 자료를
실업급여 신청화면
구직활동내역에 작성해주면 된다.

차례대로
구직활동일자 - 지원서 접수일
사업체명 - 지원하는 업체명
인사담당자 - 채용공고 하단에서 확인 가능
전화번호 - 채용공고 하단에서 확인 가능(없을 시 업체 번호)
모집직종 - 공고 확인
구직방법 - 취업포털사이트
응모방식 - 기타
활동결과 - 본인에 상황에 맞게 선택

그리고 첨부구비서류에는
아까 준비해둔 자료들을 첨부하면 된다.
실업급여 신청과정 및 신청방법 총정리
실업급여 수급 조건이 충족됐다면 이제는 실업급여를 신청해보자. 총 5개의 과정을 거치면 실업이 인정되고 실업급여 신청이 완료된다. 실업급여 신청과정은 더보기 ① 퇴사 처리 신고 ② 워크
nano-blog.co.kr
'생활 TIP > 실업급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업급여 신청과정 및 신청방법 총정리 (0) | 2023.01.30 |
---|---|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방법 (0) | 2023.01.30 |
실업급여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 수강하기 (0) | 2023.01.27 |
실업급여 워크넷 구직 등록하는 방법 (0) | 2023.01.27 |
실업급여 상실신고서 발급/조회하는 방법 (0) | 2023.01.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