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근로자의 경우
상용근로자와
퇴사 처리 신고 과정에서
제출하는 서류에
약간의 차이점이 있다.
이직확인서의 경우
서식만 다르고
작성에는 어려움이 없으므로
파일만 첨부하겠다.
피보험자 이직확인서(일용근로자용) 서식.pdf
0.16MB
근로내용확인신고서는
어떻게 제출하는지
함께 알아보자
근로내용확인신고서 제출 방법
①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접속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total.comwel.or.kr
② 근로내용확인신고 클릭
③ 사업장 로그인
④ 작성방식 선택
근로자수가 적으면
화면입력방식이
근로자수가 많으면
엑셀 입력이 편리하다.
⑤ 고용보험 월별 피보험자수 클릭
사업장으로 로그인한 상태여서
고용보험 월별 피보험자수를 클릭하면
회사기본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⑥ 근로자 정보 입력
빨간*표를 반드시 기재하자.
국세청 일용근로소득 신고에 체크하면
매월 말일에 국세청에 신고하는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도
자동 신고된다.
⑦ 대상자 및 관련 정보 확인
정보가 맞게 되었는지 확인 후
신고자료 검증을 누르고
접수를 누르면 제출 완료다.
⑧ 신고 완료
서식을 인쇄 또는 저장해두자.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발급/조회하는 방법
실업급여를 신청하려면 이직확인서가 꼭 필요하다. 이직확인서를 통해 피보험단위기간을 확인하기 위함이다. 어떻게 발급/조회하는지 함께 알아보자. 이직확인서 발급/조회 이직확인서는 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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